공지사항

공지사항

편측성 난청의 해결 방안 포낙 크로스 시스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포낙보청기고양덕양센터
작성일14-09-24 00:00 조회19,357회 댓글0건

본문



포낙 크로스 시스템(Phonak CROS System)

 

 

 

 

포낙 크로스 시스템은 편측성 난청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입니다.



포낙 크로스 시스템을 설명하기 앞서 우선 편측성 난청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편측성 난청은 한 쪽 귀는 정상이지만, 다른 한 쪽 귀의 청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난청의 유형입니다.

이 경우 조용한 상황에서는 크게 어려움은 없지만 소음이 많은 상황에서의 의사소통이나 소리의 방향을 분별하는 능력은 현저히 감퇴되어 일상생활에서의 의사소통과 사회활동에 현저한 제약을 받습니다.

편측성 난청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될 경우 정상 청력의 귀 또한 난청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(Colorado Pilot, 2002). 이 경우가 특히 아동일 때에는 학습장애 및 언어습득에 문제를 일으켜 추후 전반적인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6128f0a85771cc5cdfff33178d512ec9.jpg

 

종래에는 편측성 난청의 경우 수술을하거나 커타란 장치를 착용해야하는 애로와 불편이 있었습니다. 그러나 이제 편측성 난청의 최상의 솔루션 포낙 크로스 시스템(Phonak CROS System)으로 편측성 난청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포낙 크로스 시스템은 포낙의 독자적인 양이 통신 기술(Binaural VoiceStream Technology ®)을 통하여,

무선으로 그리고 실시간으로 듣지 못하는 쪽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쪽으로 전달해 줍니다.

 

 

 

5941e9154e0f1ea1af5307881890c731.jpg

 

 

*포낙 크로스 보청기의 특징

- 컴팩트한 디자인 : 무선 통신을 기반으로 하므로 선이나 케이블이 필요치 않아 착용 시 눈에 띄지 않습니다.

- 간단하고 편리한 조작 : 프로그램 변경, 음랼 조절이 간단하여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.

- 방수/방진 보청기(IP57) : 생활 방수에 강한 보청기로 담 혹은 갑작스러운 비에도 걱적이 없습니다.

- 난청의 정도에 상관없이 착용 가능 : 포낙 크로스는 좋은 쪽 귀의 난청의 정도에 상관없이 착용 가능합니다.

 

 

*포낙 크로스 보청기의 주요 기능

- 사운드플로우(SoundFlow) : 환경에 따라 스스로 소리를 최적화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. 지속적으로 음향을 분석하여 상황에 맞는 출력과 기능을 자동으로 활성화시켜줍니다.

- 리얼 잉어 사운드(Real Ear Sound) : 소실되는 고주파수 정보를 모아서, 송신기 마이크가 마치 귀 내부에 놓인 것 같은 효과를 주므로 방향 파악이 효과적입니다.

- 퀵싱크(QuickSync) :  한 쪽의 볼륨만 조절하여도 반대쪽 CROSS 송신기의 볼륨이 동시에 조절됩니다.